연령대별 근손실 방지를 위한 추천운동
본문 바로가기

건강

연령대별 근손실 방지를 위한 추천운동

반응형

 

연령대별로 근육 감소 방지를 위해

권장되는 운동에는 몇 가지 있습니다.

연령대별 근손실 방지를 위한 추천운동
연령대별 근손실 방지를 위한 추천운동


20대: 20대는 근력 유지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무게를 들어 양력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자전거타기나 러닝 등 근력을 보완하는 유산소 운동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균형감각과 유연성을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요가나 피트니스 요가 등 다양한 요가 운동을 추천합니다.

연령대별 근손실 방지를 위한 추천운동


30대: 30대부터는 근육량이 감소하기 시작할 수 있으므로 근력과 근육량을 유지하기 위해 무게의 증을 권장하는 저항 운동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러닝, 카투슈 등)과 근력운동(풀업 데드리프트, 스쿼트 등)을 결합하며 몸을 움직이는 다양한 레저스포츠(사이클링, 수영, 테니스, 볼링, 스노우보드 등)를 즐기는 것도 권장합니다.



40대: 40대는 근력과 유연성을 유지하는이 중요합니다.

 

또한, 체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해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점차적으로 헬스장에서 무근력운동에서 무언감력운동인 요가, 필라테스같은 운동도 권장되며, 계단오르기, 하이킹, 사이클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50대: 50대는 운동량을 줄이게 되면 근육이 더욱 빠르게 감소하게 됩니다.

 

체중과 체지방의 증가 때문에 공태기와 같은 굳어진 치마겸 같을 운동복으로 인하여 걸리는 옷 등으로 따듯하고 편한 옷차림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보폭이 세미워크나 워킹 등 규칙적인 운동활동이 좋으며, 유산소운동과 스트칭 같은 비대회체력운동이 권장됩니다. 스트레칭운동은 상체 및 하체를 모두 만졌다 또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칭 등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을 함께 실시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